'다섯 번의 구속' 전인권, 마약 끊게 된 계기는 딸의 결혼식? "그 때는 그게 유행…쉽게 구할 수 있었다"
'다섯 번의 구속' 전인권, 마약 끊게 된 계기는 딸의 결혼식? "그 때는 그게 유행…쉽게 구할 수 있었다"
  • 승인 2019.09.2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다큐 마이웨이/사진=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사진=TV조선

'수미네 반찬'에 출연한 가수 전인권이 과거 마약을 끊게 된 계기를 털어놓은 모습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전인권은 최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굴곡진 인생사를 털어놨다. 17세 때 처음 마약의 유혹에 빠진 전인권은 1987년 대마초 흡연 사건을 시작으로 2008년까지 같은 이유로 다섯 번이나 구속됐다. 

전인권은 "그때는 그게 유행이었다. 공원에서 통기타 치는 친구들은 쉽게 (마약을) 구할 수 있었다"며 "마약을 하면 음악을 열심히 하다가도 마약이 떨어지면 차 기름이 떨어진 것 같았다"고 마약에 빠진 이유를 털어놨다. 

이어 그는 "마약이 없으면 음악 하지 않다 보니 실력이 항상 거기서 거기였다. 진도가 나가야하는데 늘 1이었다. 외로움만 더 깊어진다. 그게 마약이다"라고 후회했다.  

전인권은 가족의 힘으로 마약을 끊었다고 밝혔다. 그는 "딸의 결혼식 날이었다. 내가 주변 사람들을 난처하게 인물 아닌가. 그런데 신부 입장할 때 딸이 내 팔을 꼭 쥐어줬다"며 "그 순간 '내가 꼭 다시 한 번 정상에 서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한편 2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68회 방송에선 전인권이 출연해 김수미와 함께 요리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