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구름 미세먼지 좋음..기상청 “주말에 17호 태풍 타파 이동경로에 따라 태풍특보로 변경될 수도”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미세먼지 좋음..기상청 “주말에 17호 태풍 타파 이동경로에 따라 태풍특보로 변경될 수도”
  • 승인 2019.09.20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금요일인 오늘(2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일교차가 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은 11∼19도, 낮 최고기온은 22∼27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기상청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많다고 예보했다.

한편 주말의 시작인 내일(21일)은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17호 태풍 ‘타파(TAPAH)’로 인해 새벽부터 남해안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쏟아지겠고, 오전에는 남부지방, 오후에는 강원남부와 충청지방까지 폭우가 확대될 것이라고 기상청은 예상했다.

기상청은 “태풍 타파의 발달여부와 이동속도, 진로에 따라 강수지역과 예상 강수량, 해상의 특보 등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제주도 남쪽 먼 바다와 제주 동부 앞바다의 풍랑특보는 장기간 유지될 가능성이 있으며 태풍특보로 변경될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의 기상정보나 오늘(20일) 오후 4시30분경 발표예정인 태풍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