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차트] 1위 접전 중인 볼빨간사춘기 ‘워커홀릭’·박혜원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음원강자VS역주행 신화
[뮤직차트] 1위 접전 중인 볼빨간사춘기 ‘워커홀릭’·박혜원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음원강자VS역주행 신화
  • 승인 2019.09.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빨간사춘기, 박혜원 앨범 커버/사진=쇼파르뮤직, 엔터테인먼트 뉴오더
볼빨간사춘기, 박혜원 앨범 커버/사진=쇼파르뮤직, 엔터테인먼트 뉴오더

볼빨간사춘기가 지난 17일에 이어 차트 1위에 오른 가운데, 박혜원(HYNN)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이 역주행 신화를 써내려가며 1위로 올라와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고 있다.

18일 오전 10시 기준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의 차트 1위에는 그룹 볼빨간사춘기 ‘워커홀릭’이 올라 앨범 발매일인 지난 10일에 이어 꾸준히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음원강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어 엠넷 차트 1위에는 가수 박혜원(HYNN)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이 안착해 역주행 신화를 새로 써내려갈 것을 예고했다.

꾸준히 차트 상위권에 오르다 마침내 1위를 달성한 박혜원의 이번 신곡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은 지난 3월 발매된 동명의 미니앨범 타이틀곡이다. 

봄과 여름을 지나 마침내 가을 낙엽이 물들기 시작한 지금, 차트 1위에 오른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은 계절이 지나가는 동안에도 꾸준히 차트 상위권에 위치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은 식어버린 연인의 마음을 시든 꽃에 비유한 곡으로, 박혜원의 저음과 고음을 한계 없이 넘나드는 폭넓은 보컬 스펙트럼이 돋보인다. 사랑의 마지막 순간에 다다른 연인의 애틋한 모습을 담은 가사와 박혜원의 절절한 표현력은 듣는 이들에게 시큰한 울림을 전한다.

현재 꾸준히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볼빨간사춘기 ‘워커홀릭’은 지난 10일 발매된 새 미니앨범 ‘투 파이브(Two Five)’의 타이틀곡이다. 

세상에 부딪치는 정도가 남다른 지친 워커홀릭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은 보컬 코러스 라인으로 시작하는 반복적인 리듬의 뮤트 기타와 오르간, 어쿠스틱 기타 등 다양한 사운드로 구성되어 있다.

음원 강자 볼빨간사춘기와 역주행 신화를 시작한 박혜원의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오늘(18일) 데뷔하는 그룹 틴틴이 데뷔 전부터 받았던 많은 관심에 부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실시간 음원 차트(9월 18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1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2위: 케이시 - ‘가을밤 떠난 너’

3위: 폴킴 - ‘안녕’

4위: 휘인 - ‘헤어지자(Prod. 정키)’

5위: 마크툽(Maktub) -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To You My Light)(Feat.이라온)’

▶지니

1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2위: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 

3위: 케이시 - ‘가을밤 떠난 너’

4위: 폴킴 - ‘안녕’

5위: 박혜원(HYNN) - ‘시든 꽃에 물을 주듯’

▶엠넷

1위: 박혜원(HYNN) - ‘시든 꽃에 물을 주듯’

2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3위: 윤민수, 치타, 송가인, 백호 - ‘건강하고 아프지마요’

4위: 폴킴 - ‘안녕’

5위: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