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기획 3인방’ 틴틴, 오늘 데뷔…새 앨범 ‘베리, 온 탑’에 싱그러운 감성·밝은 에너지 담았다
‘마루기획 3인방’ 틴틴, 오늘 데뷔…새 앨범 ‘베리, 온 탑’에 싱그러운 감성·밝은 에너지 담았다
  • 승인 2019.09.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틴틴/사진=마루기획
틴틴/사진=마루기획

‘마루기획 3인방’ 틴틴이 새 앨범 ‘베리, 온 탑’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데뷔 활동을 시작한다.

오늘(18일) 그룹 틴틴(TEEN TEEN)의 소속사 마루기획은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틴틴’이라는 이름으로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베리, 온 탑(VERY, ON TOP)’을 발매한다”라고 전했다.

틴틴은 평균나이 16.5세의 10대 그룹으로, 그룹명 틴틴은 10대를 뜻하는 틴에이저(TEENAGER)와 10대 취향의 팝 뮤직 틴 팝(TEEN POP)으로부터 시작한 10대 취향의 팝 뮤직을 하는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가졌다.

앞서 지난 7월 종영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막내라인을 도맡았던 틴틴 멤버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은 ‘마루기획 3인방’으로 이름을 알렸다.

틴틴의 데뷔앨범이자 첫 미니앨범 ‘베리, 온 탑’은 틴틴만의 싱그러운 감성과 밝은 에너지를 발산하는 앨범이다. ‘마지막에 가장 좋은 것을 더한다’라는 뜻의 영어 표현 ‘체리 온 탑(Cherry on top)’에서 따온 ‘베리, 온 탑’에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틴틴의 솔직하고 당찬 도전이 담겼다.

이번 앨범에는 세련된 비트 위에 시적인 노랫말이 담긴 인트로곡 ‘온 탑(On Top)’을 비롯해 소년들의 사랑에 대한 용기를 재치있고 경쾌하게 풀어낸 중독성 강한 타이틀곡 ‘책임져요’, 설레는 감정을 달콤한 가사로 풀어낸 ‘비 마이 걸(Be My Girl)’이 수록되어 있다.

또, 연인을 향한 감각적인 고백송 ‘위드 미(With Me)’와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담하고 애절하게 그려낸 ‘스테이(Stay)’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되어 있는 ‘베리, 온 탑’에는 한층 더 성장한 틴틴의 모습이 담긴다고 알려져 기대가 모인다.

‘프로듀스X101’ 종영 이후에도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온 틴틴이, 그들의 데뷔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유닛을 결성해 앨범을 발매한다는 소식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틴틴은 오늘(18일) 오후 6시 미니앨범 ‘베리, 온 탑’을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7시 서울시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