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데뷔·황희찬 데뷔골…UEFA 챔피언스리그, 다음 일정은?
이강인 데뷔·황희찬 데뷔골…UEFA 챔피언스리그, 다음 일정은?
  • 승인 2019.09.1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로고/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UEFA 챔피언스리그 로고/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지난 18일부터 오늘(19일) 첫 매치데이를 맞았던 UEFA 챔피언스리그가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다음 일정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18일 오전 1시 55분(한국시간) F조와 G조의 경기로 첫 매치데이를 시작한 UEFA 챔피언스리그가 오늘(19일) 오전 4시, A조와 B조 그리고 C조와 D조의 경기를 끝냈다.

특히, 이번 경기에는 축구팀 발렌시아 CF의 일원으로 출전한 이강인 선수가 화제가 됐다. 그는 역대 한국인 선수 중 최연소로 UEFA 챔피언스리그에 데뷔했다. 더불어 발렌시아 CF에서 출전한 역대 외국인 선수 중 최연소라는 사실 또한 밝혀져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강인 선수는 2001년 2월 19일생, 올해나이 만 18세다. 이어 축구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선수로 출전한 황희찬 선수도 챔피언스리그 본선 데뷔 무대에서 데뷔골을 터트렸다.

한국인 선수들이 활약했던 첫 매치데이에 이어 다음 매치데이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오는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두 번째 매치데이는 첫 매치데이와 마찬가지로 한국시간으로 오전 1시 55분과 4시에 진행된다.

황희찬 선수가 속해있는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오는 3일 한국시간 오전 4시에 리버풀 FC와 맞붙는다. 리버풀 FC는 앞서 진행된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으로 알려져 황희찬 선수가 그 사이에서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이강인 선수 또한 같은 날 한국시간 오전 4시, AFC 아약스와 맞붙는다. 현재 1, 2위를 다투고 있는 축구팀들인만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축구 팬들이 어떤 경기를 볼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가운데, UEFA는 내년(2020년) 5월까지 진행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