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황교안 삭발 결정에 "투쟁의 비장함을 표시한 것…우리가 할 수 있는 저항의 표현이라고 생각"
나경원, 황교안 삭발 결정에 "투쟁의 비장함을 표시한 것…우리가 할 수 있는 저항의 표현이라고 생각"
  • 승인 2019.09.1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사진=SBS
나경원/사진=SBS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 대표가 황교안 당대표의 삭발 결정에 대해 옹호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16일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황교안 당대표의 삭발 결정에 대해 “우리 투쟁의 비장함을 표시한 것”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삭발은) 저희가 할 수 있는 저항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런 뜻에서 당대표가 결단한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투쟁의 비장함’이나 ‘우리가 할 수 있는 저항의 표현’ 등의 표현은 황 대표의 삭발 결정을 높이 평가하는 한편 당내 동참을 이끌어 내 그 효과를 높이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에 비장하게 투쟁에 나서며 문재인 정권에 저항하고 있는 나 원내대표 역시도 대표 삭발만으로 당 지지도나 관심도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삭발 투쟁 참여에 심각하게 고민할 수밖에 없다.

황 대표가 삭발까지 한 마당에 더이상 당 지도부의 단식이나 장외 투쟁만으로는 당 지지도나 보수 결집을 하기에는 명분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 원내대표는 아직 ‘삭발 투쟁 참여’ 계획에 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지 않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