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쿱스 “팀워크의 비법은 ‘대화’”…세븐틴 세 번째 정규앨범 ‘언 오드(An Ode)’ 발매 기념 쇼케이스
에스쿱스 “팀워크의 비법은 ‘대화’”…세븐틴 세 번째 정규앨범 ‘언 오드(An Ode)’ 발매 기념 쇼케이스
  • 승인 2019.09.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쿱스/사진=뉴스인사이드DB
에스쿱스/사진=뉴스인사이드DB

에스쿱스가 13명의 멤버끼리 끈끈한 의리를 과시하며 이루는 팀워크의 비법에 대해 언급했다.

오늘(16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그룹 세븐틴의 세 번째 정규 앨범 ‘언 오드(An Od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리더 에스쿱스는 “팀워크의 비법은 대화다”라면서 “저희 팀 뿐 아니라 많은 분들, 가족 관계, 친구 관계에 있어서도 대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희도 사람인지라 싸우기도, 다투기도 하지만 모든 것들을 푸는 데에는 대화가 있다”라며 “그렇게 이야기하다보면 배려하게 되고, 이해하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언 오드(An Ode)’는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을 꿈꾸며 도전을 예고했던 디지털 싱글 ‘힛(HIT)’과 연장선 상에 있는 앨범으로, ‘시(Ode)’를 통해 화자가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듯 세븐틴 또한 그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녹여내 ‘세븐틴이 보내는 선율’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어 멤버 도겸은 “팀워크가 좋은 데에는 멤버 하나, 하나가 좋은 사람이어서 그렇다고 생각한다”라며 “너무 착한 사람들이고, 남들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들이 모인 것 같다”라고 견해를 밝혔다.

호시는 능글 맞은 표정으로 “리더가 잘했기 때문에, 화합이 좋은 것 같다”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세 번째 정규앨범 ‘언 오드(An Ode)’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8시 팬콘을 개최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