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오는 세븐틴·‘마루기획3인방’의 변신 틴틴
[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오는 세븐틴·‘마루기획3인방’의 변신 틴틴
  • 승인 2019.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틴, 틴틴 티저 이미지/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마루기획
세븐틴, 틴틴 티저 이미지/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마루기획

각자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세븐틴과 틴틴이 대중에게 인사한다.

앞서 지난 9일 밴드 FT아일랜드는 신보 ‘재핑(ZAPPING)’을 발매해 과거의 영광을 재해석했다. 타이틀곡 ‘관둬(Quit)’와 같은 신곡을 포함해 10년 전 발매한 ‘바래’를 재해석한 ‘다시 바래’, 지난 2010년 발매한 ‘사랑사랑사랑’을 재해석한 ‘신기루’ 등은 팬들의 마음을 다시금 설레게 했다.

또, 지난 10일 그룹 볼빨간사춘기가 스물다섯의 성장통을 담은 ‘투 파이브(Two Five)’로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을 자랑했다. 수록곡 ‘25’에는 이십대의 초반에도, 후반에도 속하지 못하는 애매모호한 스물다섯이라는 나이에 대한 혼란과 학생도, 직장인도 아닌 ‘취업 준비생’으로 어디에도 소속되지 못하는 스물다섯에 대한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주 컴백한 가수들이 이전과 다른 성숙한 모습으로 대중을 깜짝 놀라게 한 것에 이어 다음 주 컴백하는 가수들 또한 새로워진 모습들로 대중을 다시 한 번 놀라게 할 예정이다. 

세븐틴/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180도 달라진 세븐틴

지난 8월 5일 디지털싱글 ‘힛(HIT)’을 발매하며 정규앨범 발매와 새로운 세계로의 도전을 예고했던 그룹 세븐틴이 세 번째 정규앨범 ‘언 오드(An Ode)’를 발매한다.

앞서 지난 2015년 ‘아낀다’로 데뷔한 이후 ‘예쁘다’, ‘만세’, ‘아주 NICE’, ‘박수’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청량미와 각종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세븐틴이 이번에는 청량이 아닌 성숙미와 몽환미로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신곡 ‘독:Fear’은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 기반의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그간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세븐틴의 가장 어두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세븐틴은 오는 16일 오후 8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정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같은 날 쇼케이스 전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규 앨범과 그 수록곡을 발매한다.

틴틴/사진=마루기획
틴틴/사진=마루기획

#‘마루기획3인방’의 변신, 틴틴(TEEN TEEN)

앞서 지난 7월 종영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작고 귀여운 외모로 다수의 팬을 확보한 마루기획 소속 연습생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 3인이 그룹 틴틴(TEEN TEEN)으로 데뷔한다.

특히, 멤버 이진우는 ‘프로듀스X101’서 생방송 진출자를 가리는 순위 발표식에서 탈락해 팬들의 아쉬움을 산 바 있어 그가 데뷔를 한 뒤 보여줄 모습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진 상태다.

유닛그룹 틴틴(TEEN TEEN)은 10대를 뜻하는 틴에이저와 10대 취향의 팝 뮤직을 뜻하는 틴팝에서 따온 틴이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이다. 틴틴은 ‘10대 취향의 팝뮤직을 하는 아이들’이라는 뜻을 담았다.

이번에 틴틴이 선보이는 데뷔 앨범 ‘베리, 온 탑(VERY, ON TOP)’에는 타이틀곡 ‘책임져요’를 비롯해 ‘온 탑(On Top)’, ‘비 마이 걸(Be My Girl)’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틴틴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보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