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추석 음식' 알토란 임성근 LA갈비구이+소고기뭇국 초간단 레시피는? "어렵지 않아"
'맛있는 추석 음식' 알토란 임성근 LA갈비구이+소고기뭇국 초간단 레시피는? "어렵지 않아"
  • 승인 2019.09.1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LA갈비구이, 소고기뭇국/사진=MBN
알토란 LA갈비구이, 소고기뭇국/사진=MBN

추석을 앞두고 가족들끼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알토란' LA갈비구이 소고기 뭇국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비법 하나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맛있는 추석 음식 레시피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LA갈비구이와 소고기뭇국 등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구이 재료는 LA갈비 2kg, 진간장 1컵 반, 물 10컵, 다진 마늘 7 큰 술, 생강즙 1큰 술, 간 양파 반 컵, 다진 청양고추 3개, 간 배 반 컵, 간 사과 반 컵, 물엿 2컵, 흑설탕 반 컵, 후추 반 큰 술, 참기름 4 큰 술, 간 통깨 4 큰 술, 달걀노른자 2개 등이다. 

먼저 LA갈비를 찬물에 헹궈 준비해준다. 

고기 양념을 위해 진간장, 다진마늘, 물, 생강즙, 간양파, 청양고추, 배, 사과, 물엿, 흑설탕, 후추, 참기름, 간통깨, 달걀노른자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커다란 통에 LA갈비와 양념장을 켜켜이 쌓아 담은 후 하루동안 숙성시켜준다.

팬에 LA갈비를 올리고 양념장을 넣어준 후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된다.

[소고기 뭇국’ 만드는 법] 

소고기뭇국 재료는 물 30컵, 핏물 뺀 양지머리 1kg, 대파 100g, 통마늘 150g, 통후추 2 큰 술, 저민 생강 20g, 볶은 국물 용 멸치 50g, 다시마 10장, 무 1.5kg 등이다. 

먼저 양지머리의 핏물을 빼준 후 대파, 통마늘, 통후추, 저민 생강, 국물용 멸치, 다시마 등을 넣어 끓여준다. 

삶은 양지머리를 꺼내 썰어준 후 무도 나박하게 썰어 육수에 데쳐준다.

재료를 따로 보관했다가 먹을 때마다 냄비에 넣어 끓여준 후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완성된다. 

 

한편 ‘알토란’은 대한민국 대표 셰프들이 선보이는 집밥 비법! 그들의 자존심을 걸고 공개하는 최고의 ‘한 끼’를 다루는 공감 100%, 활용 100% 정보 프로그램을 그리고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 MBN에서 방영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