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추석특선영화] 14일(토) JTBC·채널A·MBN·TV조선 종편 편성표…‘오빠생각’·‘완득이’·‘안시성’
[2019 추석특선영화] 14일(토) JTBC·채널A·MBN·TV조선 종편 편성표…‘오빠생각’·‘완득이’·‘안시성’
  • 승인 2019.09.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오빠생각’ 포스터/사진=NEW
영화 ‘오빠생각’ 포스터/사진=NEW

종합편성채널에서 4일 간의 연휴를 위해 2019년 추석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14일 토요일 JTBC·채널A·MBN·TV조선 종편 2019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채널A

‘오빠생각’ 14일(토) 오후 1시 20분 방송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전쟁터 한가운데서 시작된 작은 노래의 위대한 기적을 그린 영화다. 

한국전쟁 당시 어린이 합창단은 격전의 전장과 군 병원 등지에서 위문공연으로 시작해 휴전 직후 미국 전역, 60년대에는 일본, 동남아, 유럽까지 순회공연을 이어갔다.

전쟁터 한가운데서 가족과 동료를 잃고 홀로 살아남았지만 그들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상처로 괴로워하는 군인 한상렬(임시완 분). 그가 전쟁통에 부모를 잃고 위험에 방치된 아이들을 만나면서 이들만은 꼭 지키고 싶다는 의지 하나로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어 가는 과정과 이를 통해 척박한 전쟁터에서 희망과 웃음을 찾아가는 모습은 깊은 감동과 함께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든다. 

MBN

‘완득이’ 14일(토) 오후 5시 30분 방송

영화 ‘완득이’는 세상으로부터 숨는 게 편한 열여덟 살의 반항아 완득(유아인 분)과 그를 세상 밖으로 끊임없이 끄집어내려는 선생 동주(김윤석 분),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서로에게 멘토이자 멘티가 되어준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때로는 철천지원수 같고, 때로는 가족 같은 두 남자의 교감을 따스한 시선과 유쾌한 터치로 그려낸 영화 ‘완득이’는 기분 좋은 감동과 재미를 전한다.

JTBC

‘안시성’ 14일(금) 저녁 8시 40분 방송

JTBC는 11일(수)부터 14일(토)까지 하루 1편씩 특선 영화를 선보이며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채운다. 연휴 기간 내 방송 예정이었던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한끼줍쇼’,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뭉쳐야 찬다’, ‘비긴어게인3’, ‘아는 형님’, ‘캠핑클럽,’ ‘방구석1열’은 휴방된다.

14일(토) 저녁 8시 40분 540만 누적 관객수를 모은 조인성 주연의 흥행작 ‘안시성’이 찾아온다. ‘안시성’은 양만춘(조인성)이 고구려를 침공한 20만 당나라 대군을 5천 군사로 물리친 88일간의 이야기를 다룬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