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차트] 볼빨간사춘기, 음원강자의 화려한 귀환…타이틀곡 ‘워커홀릭’으로 차트 점령
[뮤직차트] 볼빨간사춘기, 음원강자의 화려한 귀환…타이틀곡 ‘워커홀릭’으로 차트 점령
  • 승인 2019.09.1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빨간사춘기 앨범 커버/사진=쇼파르뮤직
볼빨간사춘기 앨범 커버/사진=쇼파르뮤직

볼빨간사춘기가 ‘워커홀릭’으로 차트를 점령하며 음원강자의 귀환을 알렸다.

11일 오전 9시 기준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엠넷의 차트 1위는 그룹 볼빨간사춘기 ‘워커홀릭’이 휩쓸었다. 더불어 지니 2위에 수록곡 ‘25’, 4위에 ‘XX’를 기록한 볼빨간 사춘기는 차트를 화려하게 장악하며 음원강자의 귀환을 알렸다.

‘워커홀릭’은 지난 10일 발매된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투 파이브(Two Five)’의 타이틀곡이다. 청춘의 찰나의 순간을 볼빨간사춘기만의 온전한 스물다섯으로 채워낸 성장이야기 ‘투 파이브’에는 이십대 초반의 풋풋함도, 후반의 성숙함도 아닌 애매모호한 위치의 스물다섯 감성이 담겼다.

타이틀곡 ‘워커홀릭’은 지나치게 일에 몰두하다 거울 속 내 모습을 발견한 이의 이야기다. 푸석푸석한 피부와 턱까지 내려온 다크서클을 발견한 화자는 ‘때려치워야지’라고 생각한다. 

세상에 부딪치는 정도가 남다른 지친 워커홀릭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인 이 곡은 보컬 코러스 라인으로 시작되는 리듬과 뮤트 기타, 베이스 기타 리프가 만드는 도입부를 시작으로 오르간과 어쿠스틱 기타의 콤비네이션의 프리 코러스 파트, 그리고 후반부의 스트링 라인과 리듬기타 등 다양한 사운드를 가졌다.

앞서 ‘우주를 줄게’, ‘썸탈거야’ 등의 명곡을 발매하며 음원차트 1위를 놓치지 않았던 볼빨간사춘기가 컴백에 청신호를 켠 와중, 오는 16일 컴백하는 퍼포먼스강자 세븐틴이 차트 1위에 도전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실시간 음원 차트(9월 11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1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2위: 휘인 - ‘헤어지자(Prod. 정키)’

3위: 케이시 - ‘가을밤 떠난 너’

4위: 폴킴 - ‘안녕’

5위: 마크툽(Maktub) -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To You My Light)(Feat.이라온)’

▶지니

1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2위: 볼빨간사춘기 - ‘25’

3위: 케이시 - ‘가을밤 떠난 너’

4위: 볼빨간사춘기 - ‘XX’

5위: 폴킴 - ‘안녕’

▶엠넷

1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2위: 호우 - ‘윙 잇!(Wing It!)’

3위: 윤민수, 치타, 백호 - ‘놈놈놈’

4위: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

5위: 휘인 - ‘헤어지자(Prod. 정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