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예선 한국 VS 투르크메니스탄,벤투 감독 “절대 쉬운 경기 아닐 것” 어떤 전술 쓸까??
'카타르 월드컵' 예선 한국 VS 투르크메니스탄,벤투 감독 “절대 쉬운 경기 아닐 것” 어떤 전술 쓸까??
  • 승인 2019.09.10 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 팀이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축구 대표 팀은 10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투르크메니스탄과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1차전을 벌인다.

벤투 감독은 지난 9일(한국 시간)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의 아르차빌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벤투 감독은 “아시아 예선은 장거리 이동과 시차를 극복해야 하는 어려움이 따른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 선수들에게 매번 최선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코칭스태프의 몫이다. 우리가 쉽게 승점 3을 얻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렇지만은 않다. 절대 쉬운 경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또 경기 스코어를 예상하는 질문에 “투르크메니스탄보다 1골 더 넣겠다”라며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벤투 감독은 “첫 경기가 중요하다. 준비를 잘해서 최선의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 어떤 전술을 쓸지는 지켜봐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우리가 해왔던 틀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과연 대한민국과 투르크메니스탄의 경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