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장관 임명 사태, 문재인 탄핵…자유한국당 정미경 의원 호소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세요”
조국 장관 임명 사태, 문재인 탄핵…자유한국당 정미경 의원 호소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세요”
  • 승인 2019.09.10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 사진=SBS 방송 캡처
문재인 대통령 / 사진=SBS 방송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을 강행하자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문재인 탄핵’을 외치고 있다.

지난 9일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대해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는다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조 장관의 임명을 강행했다.

앞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자신의 SNS에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임명 된다면 국민 탄핵으로 가는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조국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경우 국민의 분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할 것이라 예측한 것.

홍 전 대표의 이러한 예측은 그대로 적중하며 현재 조 장관의 임명을 반대하는 세력들은 ‘문재인 탄핵’이라는 실검전쟁을 펼치며 뜻을 모으고 있다.

또 앞서 자유한국당의 정미경 최고위원도 MBC 시사 교양프로그램 '100분 토론'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제발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세요. 국민을 두려워하세요"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지난번 박근혜 대통령 탄핵 사건 보시지 않으셨습니까" "그러면 더 잘하셔야 되는 거 아니겠어요"라고 호소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