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검찰총장 처벌 국민청원, “공무상비밀누설죄 처단해야”..답변 요건 20만명 넘어
윤석열 검찰총장 처벌 국민청원, “공무상비밀누설죄 처단해야”..답변 요건 20만명 넘어
  • 승인 2019.09.09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한 수사 정보를 유출했다며 윤석열 검찰총장을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등장했다.

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께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총장을 처벌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청원에 40만여 명이 서명을 완료했다.

지난달 28일 등록된 해당 청원은 지난 7일 오전 9시께 청와대 답변 요건인 20만 명을 넘어섰다.

청원인은 지난달 27일 검찰이 부산의료원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노환중 원장이 대통령 주치의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의혹이 담긴 문건을 확보했다고 보도한 것을 문제 삼았다. 노 원장은 조 후보자의 딸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할 때 장학금을 준 인물이다.

청원인은 이러한 보도가 윤 총장이 지휘하는 검찰에서 흘러나간 것이라고 주장한 것.

그는 "위 수사 기밀은 공무원의 비밀 엄수 의무를 침해하는 것으로 공무상비밀누설죄에 해당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총장을 공무상비밀누설죄로 처단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와 관련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지난달 30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검찰이 흘렸는지, 아니면 취재하는 기자가 어떤 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했는지는 저희로서는 알 바가 없다"며 "윤 총장이라면 이 사실을 반드시 수사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과연 윤석열 검찰총장의 수사가 이루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