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조국 인사 청문회에 최성해 동양대 총장 증인 불참석 언급…"나왔다면 분명히 밝혀졌을 것"
이은재, 조국 인사 청문회에 최성해 동양대 총장 증인 불참석 언급…"나왔다면 분명히 밝혀졌을 것"
  • 승인 2019.09.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재/사진=YTN
이은재/사진=YTN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인 조국 인사 청문회에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증인으로 참석하지 못한 것을 지적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6일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참석했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의학논문 제1저자 등재, 서울대 환경대학원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의 장학금 수령, 동양대 총장 표창장 조작 의혹 등이 집중 거론됐다.

이은재 의원은 "오늘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나왔다면 분명히 밝혀졌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며 "저희가 총장을 증인으로 요청했음에도 여당에서 반대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 총장 말에 따르면 이 표창장 문제로 후보자 아내인 정경심 교수와 후보자와 통화를 했다고 하는데 계속 부정했다. (정 교수가) 법률고문팀에 물어보니 총장님도 살고 정 교수도 산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며 "이것은 후보자의 위증교사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이에 조 후보자는 "그렇게 표현한 적 없다는 말씀 아까 드렸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매우 짧게 통화를 하면서, 이런 식의 통화가 아닌, 제 처가 아주 놀란 상태에서 여러 얘기를 하고 제가 총장님께 '거짓말 하라고 말씀 못드리겠고 좀 조사를 해주셔서 사실 관계를 밝혀주세요' 정도의 말씀 드렸다"고 해명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