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인사청문회] 김종민, "일련번호 다른 동양대 총장 표창장 내가 알기로만 18개…위조 아냐"
[조국 인사청문회] 김종민, "일련번호 다른 동양대 총장 표창장 내가 알기로만 18개…위조 아냐"
  • 승인 2019.09.0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사진=SBS
조국/사진=SBS

조국 인사청문회에서 김종민 의원이 조국 딸 동양대 총장 표창장 논란과 관련해 위조 가능성을 부인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에 이어 발언권을 얻었다.

이날 김종민 의원은 조 후보자 딸 조 씨가 수여했다는 동양대 총장명의 표창장 관련 의혹에 대한 답으로 발언을 시작했다.

그는  "일련번호가 다른 동양대 총장 표창창이 내가 알기로만 18개"라고 말하며 일련번호 형식이 다르다는 이유 만으로 조 후보자 딸의 표창장이 위조됐다고 볼 수 없다는 주장을 이어갔다.

이어 김 의원은 "표창장이 위조됐으면 법무부 장관을 할 수 없는 것 아니냐"고 질의했고, 이에 조 후보자는 "제 처가 (위조를) 했다면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답했다.

앞서 주광덕 한국당 의원은 "정상적인 동양대 총장 표창장은 일련번호가 있지만 후보자 자녀가 제출한 표창장은 어학교육원 몇호라고 돼 있다"며 위조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박주민 민주당 의원 역시 청문회장에서 표창장의 실물 사진을 제시하며 "일련번호가 다른 동양대 총장의 표창장이 있다"며 "직인에 '교육학 박사'라고 찍혀 있는데, 일련번호 형식이 다른 표창장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