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같은 듯 다른 느낌으로 돌아오는 FT아일랜드(에프티아일랜드)·볼빨간사춘기
[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같은 듯 다른 느낌으로 돌아오는 FT아일랜드(에프티아일랜드)·볼빨간사춘기
  • 승인 2019.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아일랜드, 볼빨간사춘기/사진=FNC엔터테인먼트, 쇼파르뮤직
FT아일랜드, 볼빨간사춘기/사진=FNC엔터테인먼트, 쇼파르뮤직

같은 듯 다른 느낌으로, 성장한 모습의 FT아일랜드와 볼빨간사춘기가 돌아온다.

앞서 지난 27일 가수 선미는 신곡 ‘날라리(LALALAY)’를 발매해 새로운 날갯짓을 시작하며 월드투어 이후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같은 날 그룹 엑스원(X1) 또한 국내 최대 규모 돔구장 고척 스카이돔에서 데뷔 프리미어 쇼콘을 개최하며 ‘비상 : 퀀텀 리프(QUANTUM LEAP)’의 발매를 알렸다. 

지난 주 컴백한 가수들이 고치 안에서 보낸 인고의 시간 끝에 아름다운 나비로 도약을 시작했다면, 다음 주 컴백하는 밴드 FT아일랜드와 듀오 볼빨간사춘기는 같은 듯 다른 모습의 성장한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FT아일랜드/사진=FNC엔터테인먼트
FT아일랜드/사진=FNC엔터테인먼트

#과거의 재해석, FT아일랜드

지난 2007년 앨범 ‘치어풀 센서빌리티(Cheerful Sensibility)’로 데뷔해 가요계 케이팝 밴드의 시작을 알렸던 FT아일랜드가 그 때를 추억하며 12년이 지난 지금, 과거의 명곡들을 재해석한다.

FT아이랜드의 이번 신보 타이틀명은 ‘재핑(ZAPPING)’으로, 그들이 일곱 번째로 발매하는 미니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이별 앞에 선 아픈 감정선이 잘 드러나는 록 넘버의 곡인 타이틀곡 ‘관둬(Quit)’를 비롯해 FT아일랜드가 10년 전 발매한 ‘바래’를 재해석한 ‘다시 바래(Hope Again)’, 지난 2010년 발매한 ‘사랑사랑사랑’을 재해석한 ‘신기루(사랑사랑사랑2)’ 등이 수록되어 있어 이들의 달라진 모습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FT아일랜드는 오는 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재핑’과 타이틀곡 ‘관둬’를 발매한다.

볼빨간사춘기/사진=쇼파르뮤직
볼빨간사춘기/사진=쇼파르뮤직

#한층 더 성숙해진 변신, 볼빨간사춘기

앞서 ‘썸 탈거야’, ‘우주를 줄게’ 등 막 사랑을 시작한 풋풋한 설렘을 노래했던 볼빨간사춘기가 사춘기 이후를 노래한다.

이들이 이번에 발매하는 새 미니앨범 ‘투 파이브(Two Five)’의 타이틀곡 ‘XX’는 미디엄 템포의 감성적인 멜로디와 그들의 한층 성숙해진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 안지영은 이번 활동에서 청록빛으로 머리를 물들여 이전에 보여준 적 없었던 모습을 예고했다.

오는 10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신보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투 파이브(Two Five)’를 발매하는 볼빨간사춘기의 새로운 성장이 기대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