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생일] BTS 랩몬스터·볼빨간사춘기 안지영·악동뮤지션 이찬혁·엑스원(X1) 손동표
[이주의 생일] BTS 랩몬스터·볼빨간사춘기 안지영·악동뮤지션 이찬혁·엑스원(X1) 손동표
  • 승인 2019.09.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지영, 손동표, 랩몬스터, 이찬혁/사진=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영상 캡처, 엑스원 공식 SN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악동뮤지션 채널 영상 캡처
안지영, 손동표, 랩몬스터, 이찬혁/사진=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영상 캡처, 엑스원 공식 SN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악동뮤지션 채널 영상 캡처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8월 둘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랩몬스터/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랩몬스터/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BTS(방탄소년단) 랩몬스터(RM)

1994년 9월 12일생 올해나이 만 24세인 랩몬스터는 지난 2013년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데뷔 약 3년 만에 빌보드에 진출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 ‘DNA’, ‘상남자’, ‘봄날’ 등 많은 곡들을 히트시키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랩몬스터는 그룹 내의 리더임과 동시에 ‘브레인’을 맡으며 해외에서도 야무진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지난 2015년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남’ 시리즈에 고정 출연하며 명석한 두뇌를 자랑했던 랩몬스터는 그 지식을 자랑하며 국제기구 UN총회에서 연설을 해 진정한 글로벌스타임을 입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TS월드투어 ‘러브 유어 셀프 : 스피크 유어 셀프(LOVE YOUR SELF : SPEAK YOURSELF)’ 더 파이널(THE FINAL)’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안지영/사진=유투브 원터케이 채널 ‘볼빨간사춘기 - XX 쇼트 필름’ 영상 캡처
안지영/사진=유튜브 원터케이 채널 ‘볼빨간사춘기 - XX 쇼트 필름’ 영상 캡처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1995년 9월 14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안지영은 지난 2014년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슈퍼스타K6’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프로그램 출연 당시 4인조였던 볼빨간사춘기는 멤버들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그룹을 탈퇴하고 여성 듀오 2인조로 최종 확정됐다. 이후 2016년 앨범 ‘레드 이클(RED ICKLE)’로 정식 데뷔한 볼빨간사춘기는 ‘우주를 줄게’, ‘좋다고 말해’, ‘썸 탈거야’, ‘여행’, ‘나만, 봄’ 등 많은 곡들을 흥행시켰다.

특히, 보컬 안지영의 독특한 목소리는 대중의 귓가를 단번에 사로잡으며 볼빨간사춘기의 이름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볼빨간사춘기는 오는 10일, 새 미니앨범 ‘투 파이브(Two Five)’와 신곡 ‘XX’로 대중 곁을 찾을 예정이다.

이찬혁/사진=유튜브 악동뮤지션 채널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이찬혁/사진=유튜브 악동뮤지션 채널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악동뮤지션 이찬혁

1996년 9월 12일생 올해나이 만 22세인 이찬혁은 지난 2014년 그룹 악동뮤지션으로 데뷔했다. 친남매인 이찬혁과 이수현 두 명으로 구성된 듀오 그룹 악동뮤지션은, 방송 출연 전부터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에 본인들의 자작곡 영상을 업로드하며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이후 지난 2012년 SBS 서바이벌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한 악동뮤지션은 최종 1위를 거머쥐며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 당시 최종 2위에 올랐던 가수 방예담은 현재 YG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트레져(TREASURE)의 멤버로 데뷔해 악동뮤지션과 함께 한솥밥을 먹는 식구가 됐다.

악동뮤지션은 프로그램 방송 중에도 커버곡이 아닌 자작곡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라면인건가’, ‘크레셴도(Crescendo)’, ‘매력있어’ 등 기성가수 못지않은 매력 넘치는 자작곡들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데뷔 이후 악동뮤지션은 ‘기브 러브(Give Love)’, ‘얼음들’, ‘리바이(RE-BYE)’,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오랜 날 오랜 밤’, ‘리얼리티’ 등 타이틀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던 중 이찬혁의 입대로 잠시 공백기를 가지게 됐다.

이찬혁은 지난 5월 전역했으며, 현재 이수현과 함께 긴 공백 이후 약 2년 만의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손동표/사진=엑스원 공식 SNS
손동표/사진=엑스원 공식 SNS

#엑스원(X1) 손동표

2002년 9월 9일생 올해나이 만 16세인 손동표는 지난 7월 종영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최종 11인에 발탁되어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에 선정됐다.

엑스원(X1)은 이전 시즌인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One)의 뒤를 이어 국내 최대 규모 돔 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쇼케이스와 콘서트를 결합한 형식의 프리미어 쇼콘을 지난 8월 27일 개최하며 대형 신인의 데뷔를 알렸다.

이어 엑스원은 대형 신인답게 발매 이후부터 지난 2일까지 총 1주일 간 데뷔앨범 ‘비상 : 퀀텀 리프(QUANTUM LEAP)’를 총 52만여 장 판매하며 데뷔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세러에 등극한 최초의 신인 그룹이 됐다.

한편, 엑스원은 현재 각종 음악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