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흑점 폭발, 3단계 ‘주의’ 경보 발령
태양 흑점 폭발, 3단계 ‘주의’ 경보 발령
  • 승인 2011.03.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 혹점 폭발 ⓒ YTN 뉴스 화면 캡쳐

[SSTV l 신영은 인턴기자] 태양 흑점이 또 폭발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전파연구소는 10일 오전 8시경 “태양 흑점 폭발로 인해 전파통신 두절상태 경보 3단계(주의상황) 폭발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위성통신, 단파통신 등의 운용에 지장이 예상되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고 밝혔다.

또한 전파연구소는 “이번 태양 흑점 폭발은 지난 2월 15일보다는 약하지만 앞서 발생한 흑점폭발의 영향이 들어오고 있는 시점에서 발생한 폭발이고 지구자기방향이 지난번과 달라 지구에 보다 더 복합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며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고 알렸다.

전파연구소 관계자는 “흑점폭발의 영향으로 휴대전화의 경우 통화잡음이나 시각오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위성방송에서는 화면 일그러짐현상이 그리고 무전기의 경우 잡음이 많이 생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 오후 3시부터 내일까지는 방송 통신시스템 이외에도 전력과 전자기기 운용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오는 2013년 5월을 태양활동 극대기로 보고 대규모 태양 폭발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약 5억4천만 달러를 들여 ‘스테레오’라는 인공위성을 발사하기도 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