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검찰광기' 실검 뜬 이유는? 드디어 잡힌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언제?'
'언론검찰광기' 실검 뜬 이유는? 드디어 잡힌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언제?'
  • 승인 2019.09.05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언론검찰광기/사진=MBC 뉴스 방송캡처
조국 언론검찰광기/사진=MBC 뉴스 방송캡처

'언론검찰광기'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그 뜻과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5일 오전 2시 30분 현재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른 '언론검찰광기' 키워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해당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및 해시태그 달기 운동을 진행한 결과다.

지난 4일 오후 조 후보자 지지자들 은 딴지일보 게시판, 클리앙 등의 게시판에 '언론검찰광기'를 올리자는 제안을 독려했다.

이는 검찰 내부에서 조 후보자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와  조국 기자회견 당시 기자들의 질문 수준을 비판을 빗댄 것으로 풀이 된다.

앞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이 지속되면서 연일 포털 사이트에 조 후보자에 대한 지지, 임명 동의, 언론에 대한 비판 검색어가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다.

실제 조 후보자의 지지층은 '조국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근조한국언론' '정치검찰아웃' '나경원자녀의혹' 등 각종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검색어 띄우기 운동' 에 나섰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오는 6일 열기로 전격 합의했다. 청문회 개최에서 가장 논란이 됐던 가족 증인은 채택하지 않는 것으로 정리됐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