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 강지환 오늘부터 재판 시작... 대형 로펌 변호인단 4명 선임
‘성폭행 혐의’ 강지환 오늘부터 재판 시작... 대형 로펌 변호인단 4명 선임
  • 승인 2019.09.02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여성 스태프를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강지환 씨의 재판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지난 7월 9일 경기도 광주시의 자택에서 성폭행 혐의로 긴급 체포된 지 약 두 달 만이다.

성폭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강지환 씨가 2일 오후 첫 재판을 받는다. 앞서 모든 혐의를 인정한 강 씨는 대형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4명을 선임해 재판준비에 나섰다. 

이날 첫 재판에선 강 씨의 공소사실을 정리하고 국민참여재판 의사 등을 확인하는 절차가 이뤄질 전망이다.

앞서 강 씨는 술에 취해 잠든 외주업체 소속 여성 스태프 2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체포 직후 강 씨는 “술에 취해 아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사실상 범행을 부인했다. 하지만 구속 이후 강씨는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수사 과정에서 피해 여성들이 속한 외주업체가 강 씨와의 합의를 종용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또 다른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후 경찰이 신고를 받고 강씨의 집에 방문 당시 강씨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보인 것과 관련, 마약 투약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국과수 감식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