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롤 점검 5시간 동안 진행... 업데이트 내용 뭐길래?
오늘 롤 점검 5시간 동안 진행... 업데이트 내용 뭐길래?
  • 승인 2019.08.28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점검이 진행되는 가운데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번 점검은 이날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총 5시간 동안 진행된다. 점검 내용은 서버 안정화와 게임 업데이트다.  

점검 시간 동안은 게임 접속과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하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하고 있던 게임 역시 기록이 남지 않는다. 

최근 롤 측은 다가올 패치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9.17패치의 경우 아트록스와 아칼리를 조정하지 않게 된다. 

이후 9.18패치에서 아칼리와 아트록스를 점검하고 능력치 하향이 아닌 작동 방식 변경을 통해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는 상향, 프로 게임에서는 하향되도록 하는 방향을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티모를 위한 게임플레이 편리성과 프리시즌에 집중할 수 있는 소규모 패치 등이 예정되어 있다.  

루시안, 칼리스타가 1렙 공격력이 증가해 고랭크 구간에서 큰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원딜의 1렙 공격력 증가는 초반 라인전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또 벤률이 높던 카이나가 너프됐다.

리그오브레전드 패치9.17 버전은 이날 롤 점검 때 적용될 예정이다. 너프 및 버프 챔피언은 아래와 같다. 해당 패치엔 총 11개의 챔피언들이 조정된다.

최근 롤은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를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라운드 기반 전략 게임으로,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여덟 명의 플레이어들이 싸우게 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