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X1) 조승연 “추후에는 (작사·작곡 참여 관련해) 저희의 색 들어간 곡 나오니 많은 기대 부탁” 프리미어 쇼콘
엑스원(X1) 조승연 “추후에는 (작사·작곡 참여 관련해) 저희의 색 들어간 곡 나오니 많은 기대 부탁” 프리미어 쇼콘
  • 승인 2019.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승연/사진=뉴스인사이드DB
조승연/사진=뉴스인사이드DB

조승연이 추후 앨범에는 엑스원 멤버들의 작사, 작곡한 곡들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는 그룹 엑스원(X1)의 기자 간담회와 프리미어 쇼콘이 열렸다. 

이날 조승연은 “사실 이번 앨범을 준비할 때 저희가 시간이 엄청 많지가 않았다”며 짧은 기간 준비했다는 점을 밝혔다. 이어 “추후에는 저희 색이 드러난 곡이 나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라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7월 19일 종영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서 선발된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은 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 총 11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멤버 이은상은 그룹 에이비식스의 멤버이자, ‘프로듀스 X 101’의 이전 시리즈인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한 이대휘에 관해서 “이대휘 선배님께서 촬영 당시 많은 조언을 해주셨다”라며 “대휘 선배님께서 ‘잘 하고 오라’고 하셨다”라고 전했다.

11명의 멤버들이 하나가 되어 날아오르겠다는 희망을 담은 ‘비상’ 버전과 대도약을 꿈꾸는 엑스원(X1)의 의지를 담은 ‘퀀텀 리프(QUANTUM LEAP)’ 버전 총 두 가지로 구성 되어있는 앨범은 멤버들의 상반된 매력을 담았다. 

한편, 엑스원(X1)은 지난 27일 개최된 프리미어 쇼콘을 시작으로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미니앨범 ‘비상 : 퀀텀 리프(비상 : QUANTUM LEAP)’와 타이틀곡 ‘플래시(FLASH)’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